자체앱의 반격 / BBQ. 교촌.해피오더. 롯데이츠 APP이벤트
요기요와 배달의 민족의 수수료 문제가 한창 시끄러웠죠.
독점 배달앱에 대한 부정적인 시각 또한 늘어났구요.
수수료 인상을 없던 일로 하면서 일단락되긴 했지만 이후에 지방자치단체에서 자체앱 개발을 시도하는 등 배달앱 전쟁은 진행중입니다.
프랜차이즈업체들도 할인 프로모션과 함께 자체 배달 어플리케이션을 내놓고 있습니다.
자체앱은 패밀리 가맹점들이 기존 6-12%에 달하는 수수료 부담도 줄이고 앱 가입고객을 확보해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게 됩니다.
대표적인 몇 개 앱 소개해드릴께요~

1. BBQ 치킨
유튜브 '네고왕'을 통해 BBQ프로모션을 진행하면서 한달 새 가입자가 7배나 늘어 200만명을 돌파했습니다.
BBQ 자체 앱으로 주문시 한달간 고객들에게 7000원의 할인을 제공했습니다.
아쉽게 지금은 할인 이벤트가 끝났네요.ㅠ.ㅠ
6월,7월엔 50% 할인, 8월-9월 초엔 7000원 할인과 치즈볼 증정 이벤트를 했었네요.
곧 또 하지 않을까요~~^^;;
지금은 딹 멤버십에 가입하면 5% 적립 이벤트 진행중이예요

2. 교촌치킨
지난 4월 자체 주문앱을 출시하고 4개월만에 누적 이용금액이 600억원을 돌파했습니다.
기존 온라인 주문은 홈페이지를 통해서 가능했지만 앱을 출시하면서 이용이 더 많아졌습니다.
9월 10일 -23일 까지 단 2주간 어플로 순살 메뉴 주문시 치즈볼 0원 이벤트 중입니다~
시간대 : 월화수목 - 낮 12시부터 영업 종료시까지 / 금토일 -낮12시부터 17시까지

3. 도미노 피자
일찍 2010년부터 자체 주문앱을 운영하고 있는 도미노피자는 최근 온라인 회원 수 500만명을 돌파했습니다.
자체 캐릭터인 '도디'를 출시하고 유튜브 앱을 운영하고 카톡 이모티콘을 만드는 등 꾸준히 마케팅을 진행해왔습니다.
자체앱을 운영한지 오래여서인지 APP 유도 이벤트를 진행하지는 않지만 현재는 도미노피자 캐릭터 "열정 만수르 도디"의 이모티콘 증정 이벤트 중입니다.
9월 11일부터 10월 7일까지 온라인 매니아 회원 대상 선착순 2만명께 드립니다~^^

4.해피오더
파리바게뜨, 베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등 다양한 브랜드를 한 앱에서 주문배달할 수 있습니다.
기존 해피포인트 앱 내에 있던 주문 기능을 아예 분리해 별도 앱을 론칭.
해피오더 앱으로 운영하는 21개 브랜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파리바게뜨, 에그슬럿 딜리버리, 패션5,라뜰리에, 베라 등은 배달비 FREE
베스킨 라빈스배달비 7천원 혜택
드라이브 쓰루 픽업 등 이벤트 진행중입니다.
5.롯데잇츠
롯데리아, 엔제리너스, 크리스피크림도넛을 한 앱 '롯데이츠'에서 주문할 수 있습니다.
롯데이츠는 배달 주문앱으로 주문시 무료 사이즈 업 이벤트 진행중입니다.
